힐티 연혁

Hilti history

1941년 마틴 힐티가 설립한 힐티는 지금까지 오랜 길을 걸어왔고 앞으로의 성장 동력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힐티의 역사를 돌이켜 보면 우리가 미래에 무엇을 이룰 수 있는 지를 알 수 있습니다.

1941- 설립

엔지니어였던 마틴 힐티 (1915-1997)과 그의 동생 오이겐 (1911-1964)은 리히텐슈타인공화국, 샨에 힐티 제작소를 설립했습니다.

1948 - 특허 출원

마틴 힐티는 타정(고정) 기술 개발에 집중했고 이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1950년대 초, 수동 공구와 타정총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1952 - 판매

힐티는 최초의 국제 판매 협약을 이태리와 맺었습니다.

1957 - 전환기

DX100은 세계 최초의 매거진 타정공구로써 힐티의 기술 발전 및 전환을 가능케 했습니다. 60년대 초 30여개 국에서 힐티 비즈니스가 운영되었습니다.

1962 - 국제 비즈니스

30여개 국에서 힐티 비즈니스가 운영되었습니다.

1964 - 작별

힐티 창립자 중 한 명인 오이겐 힐티가 53살의 나이로 11월 20일에 숨을 거뒀습니다. 그는 유능한 창립자로써 샨에 위치한 회사를 확장하는 데 큰 기여를 했습니다.  또한 주립 도제 위원회에도 헌신했습니다.

1967 - 혁신

최초 전동 함마 드릴인 힐티 TE 17 출시와 더불어 TE 시리즈는 종합 건설 공구 시리즈로 발돋움 했습니다. 힐티는 기계식 앵커 시스템도 개발했습니다.

1970 - 글로벌 생산 설비

첫번째 글로벌 생산 설비가Thüringen, Vorarlberg (Austria)에 개설되었습니다.

1971 - 확장

생산 설비가 독일 뮌헨 인근Kauferin 까지 확대되고 다수의 생산 설비 시설이 세계 곳곳에 건설 되었습니다.

1973 - 증축

힐티Entwicklungsgesellschaft (HEG)가 독일 뮌헨에 새롭게 증축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드릴링과 마운팅 기술, 앵커 시스템 개발이 이루어졌습니다.

회사에 경영 기반이 넓어지며 4명의 이사가 일하게 됩니다.

1975 - 이사회

3명의 부위원들이 이사회에 지명되었고 마이클 힐티의 입사 이후 마케팅 세일즈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1980 - 재분배 및 회사의 미래에 대한 신뢰성

미주, 아프리카, 아시아 및 유럽의 시장 지역을  구분 짓습니다.

마틴 힐티 가 신용재단을 설립합니다.

1982 - 임명

마이클 힐티가 이사회 부의장으로 임명됩니다.

1985 - 집중화

앵커 시스템, 타정 공구, 드릴링과 데몰리션 제품군은 각각 기능적 제품 부서로 배치되었습니다.

각 부서마다 제품 경영, 기술&연구, 배송, 데이터 컨트롤, 구매, 생산 파트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1986 - 리더쉽

힐티는 “전략 2000’을 발표하며 시장 분석을 위해 집중합니다. 또한, “리더십이 차이를 만든다”라는 모토아래 기업 문화를 세울 유니폼을 도입합니다.

1990 - 경영 변화

마틴 힐티는 CEO 직위를 아들인 마이클에게 넘깁니다. 마틴 힐티는 이사장으로 일하게 됩니다.

1991 - 세계화

지속적으로 국제 시장을 개척하려는 노력을 합니다. 러시아, 중미 및 아시아 지역의 지사가 설립되면서 힐티의 세계화가 시작됩니다.

1994 - 변천

마틴 힐티는 이사장 직위를 마이클 힐티에게 상정하고 명예회장으로 남습니다. 바스케라가 새로이 CEO로 임명됩니다. 처음으로 힐티 가의 일원이 아닌 직원이 경영권을 승계받게 됩니다.

1996 - 핵심 사업

고객, 역량, 집중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챔피언 3C 전략이 도입됩니다.

1997 - 유산

회사의 공동 창립자인 마틴 힐티가 82세의 나이로 1997년 8월 19일에 사망하게 됩니다.

2002 - 네트워킹

세계 표준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데이터 시스템이 활용되기 시작합니다. 이 시스템은 후에 효율성과 생산성 향상에 눈부시게 공헌하게 됩니다.

2003 - 수상

힐티 그룹은 “Carl Bertelsmann Prize” 에서 모범 기업 문화를 인정받으며 수상합니다.

2004 -문화

'리더십이 차이를 만든다' 는 말은, 이제 '기업 문화를 향한 여정'으로 이어집니다.  새로운 기업 문화는 정기 교육 과정으로 전세계에 모든 직원에게 새롭게 다가가게 됩니다.

2006 - 이사회의 변화

2006년 말 피우스 바스케라를 이어 Bo Risberg가 새로운 CEO로 일하게 됩니다. 바스케라는 이사장이 되며 마이클 힐티는 이사로 활동합니다.

2009 - 생산 플랜트

힐티는 8번째 생산 설비를 멕시코(Matamoros)에 가동시킵니다. 리히텐슈타인에 샨, 오스트리아에Thüringen, 독일 Kaufering 및 Strass, 중국 Zhanjiang 및 Shanghai, 헝가리 Kecskemet 에도 설비 시설이 가동 중입니다.

재정적 위기

약 20% 매출이 하락하면서 회사 경영에 새로이 방향 전환을 시도했습니다.

2014 - 최고위층 관리자

크리스토프 로스가 힐티의 5번째 CEO가 됩니다.

전략

새로운 CEO의 선도 하에 회사는 다가올 미래를 대비한 전략을 세웁니다. “챔피언 2020”전략의 기반에 프리미엄 제품을 통한 차별화가 주요 맹점이었습니다.

2015 - 혁신 센터

리히텐슈타인 샨 본사에 약 450 명의 임직원을 위한 현대적이고 새로운 혁신 센터가 문을 열게 됩니다.

 

이전

오클라호마 Tulsa에 있던 힐티 미국 지사가 텍사스, 달라스 인근에 Plano로 이전하게 됩니다.

 

매출 수익

힐티는 북미 시장에서 10억 달러의 문턱을 최초로 넘으며 수익을 달성했습니다.

2016 -투자

힐티는 본사와 회사 부지를 보수하면서, 리히텐슈타인 부지에 투자하게 됩니다.